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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ckend/JAVA

[패캠/JAVA] 객체, 클래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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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

구조에 데이터를 담아가지고 다른곳으로 데이터를 이동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것

ex) 책이라는 데이터를 변수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책이라는 자료형이 필요하다

책: BookDTO (아래는 메모리에 만들어질 구조이다)

제목 가격 저자 출판사 페이지수 ISBN

 

클래스

: 객체를 설계하는 도구 = 모델링 하는 도구

-> 자료형 측면에서의 접근: 새로운 자료형을 만드는 도구

-> 객체지향 측면 : 현실세계에 있는 객체를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해 객체의 상태정보(멤버변수)와 행위정보(멤버메서드)를 뽑아서 설계하는 도구

그렇다면 사용은 어떻게 할까?

: 모델링 된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모리에 객체를 생성해야한다.  = 객체를 메모리에 올려야한다.

  변수 선언 -> 객체 생성 -> 객체를 변수에 할당

 

생성자 메서드

  • 객체를 메모리에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.
  • new 연산에 의해서 호출이 된다. ex) new Person();
  •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멤버들을 메모리에 올려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
  • 메서드 이름은 클래스이름과 동일해야 한다.
  • 접근제한자가 public인 경우에만 호출이 된다.
  • 모든 클래스는 기본생성자(default constructor)를 가지고 있다. // 생략이 되어있다.
  • 객체의 초기화를 위해서 사용된다.
  • 리턴타입이 없다.( void도 쓰지 않는다)
  • ☆디폴트 생성자 메서드(기본 생성자 메서드)를 명시적으로 만들것.

 

객체가 생성된 후 멤버에 접근하는 방법: .(dot, 점) 연산자로 접근한다

 

this: 객체가 생성된 후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레퍼런스 변수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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